이용약관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스팸약관

제 1 조 (약관의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넷(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바로빌 및 바로빌 관련 제반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 사이트(www.barobill.co.kr)에 게시하고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e-mail, 로그인시 동의화면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다만, 약관의 개정에 대한 정보를 회사가 공시하였음에도 이를 확인하지 못해 발생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공시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서면을 통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다수의 협력회사 및 고객사와 협력관계에 있는 기업(연동회원사)에서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한 후, 그 기업(연동회원사)에서 각 협력회사와 고객사(연계회원사)의 서비스 회원가입을 일괄 처리함을 허용합니다.
  2.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요청하는 회원정보 및 기타정보 항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의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하고, 변경의 지체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5.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았을 경우 바로빌 서비스 사이트를 통하여 회사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를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원이 가입을 완료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유보)

  1.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승인하지 않거나, 추후 확인 시에 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3자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신청시의 필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사실과 다르게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3. 회사의 정책에 적합하지 않는 이용자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회사가 정하는 이용 목적과 방법에 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회원의 이용 목적이나 행위가 회사의 재산권이나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본 약관이나 기타 규정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8.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인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설비가 부족하여 모든 회원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시스템에 대한 공격 등 기술상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등록에 일시적 또는 상당 기간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기술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제 6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원하는 경우, 회원은 최종 요금 납부 이후 이용한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을 모두 납부한 후 신청서에 의거 전화, 팩스를 통하여 직접 회원탈퇴(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는 개별서비스의 이용관련 세부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규칙을 통해 고지합니다.
    1.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2. 전자문서 서비스 : 전자거래명세서, 전자견적서, 전자발주서, 전자청구서, 전자입금표, 전자영수증
    3. 현금영수증 서비스
    4. 금융 스크래핑 서비스 : 계좌거래내역조회, 카드사용내역조회
    5. 홈택스 스크래핑 서비스 : 전자(세금)계산서 매입매출통합관리, 현금영수증 발급수취통합관리, 휴폐업조회
    6. 메시징서비스 : 단문(SMS), 장문(LMS), 포토(MMS), 팩스
    7. 회원을 위한 섹션 및 컨텐츠 서비스, 맞춤 서비스
    8.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
    9. 바로빌 공인인증서 발급 및 등록 서비스 : 바로빌 전자세금계산서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세금계산서 발행 및 바로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공인인증서 창을 띄우지 않고 발행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직접 등록함으로 인증서등록에 동의함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위 제1항의 서비스를 여러 가지 형태의 방법(이하 “타입”)으로 제공하며, 그 기본적인 형태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서비스의 추가 또는 변경은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1. 웹 브라우저 타입 :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주소는 www.barobill.co.kr입니다.
    2. 연동타입 : 회사가 배포하는 API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바로빌 서비스를 통합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동일한 서비스라 하더라도 기능 또는 요금의 차별을 둘 수 있으며 차별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변동사항은 홈페이지 및 이용자의 이메일로 공지합니다.
  4. 본 조 제1항의 서비스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요금상품 및 서비스 패키지별로 서비스 구성 및 서비스 기능 또는 서비스 제공 타입을 달리합니다. 서비스 내용과 요금 상품 또는 서비스 패키지의 변경 또는 추가되는 경우 그 내용 및 제공일자를 본 약관 제2조 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바로빌 이용자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외부전문 사업자와 제휴협정을 맺고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요구되는 경우 외부전문 사업자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당 전문사업자의 상호는 해당 서비스 신청페이지에 약관으로 명시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2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 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일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지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에는 선불 고객의 경우는 이용자 본인이 고객센터를 통하여 직접 회원탈퇴를 신청 하여야 하고, 이때 결제잔액이가 존재 하는 경우 회원탈퇴가 제한됩니다. 후불고객의 경우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개월전까지(단, 해지일이 법정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회사에 요청하여야 합니다.
  2. 회원 탈퇴신청의 처리여부는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본 서비스 이용약관 제16조에 규정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 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사항 위반 등 회원자격을 그대로 유지시키기 어려운 이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 합니다.
  5. 회원 해지절차가 진행 중인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해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재이용 의사를 표명하지 않은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필요한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의사에 대한 확인을 요청할 수 있고, 회사가 정하는 일정기간 동안 동이용자의 응답이 없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스팸 및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금액, 보너스잔액,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당해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 할 수 있습니다.
    1.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으로 신고하는 경우
    4.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불법스팸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8. 회사는 스팸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문자ㆍ팩스의 일일 발송량을 제한 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3.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4. 제 16조[회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5. 제 9조[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및 자격 상실 등]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제 1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가입신청 시 회원이 기입한 연락 수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홈페이지에 7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정보의 수집 목적 및 활용동의)

  1. 회사는 회원의 회원 가입시 회원 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이름
    2. ID(고유번호)
    3. Password(비밀번호)
    4. 주소
    5. 이동전화번호
    6. 유선전화번호
    7. E-mail(전자우편) 주소
    8.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제공된 회원정보는 해당 회원의 동의 없이 본래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연동 서비스 편의성 향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6. 부가서비스 및 회원 맞춤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협력업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가입시 입력 받은 개인 정보로부터 이름이나 이메일 주소와 같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협력업체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지정하여 운영하며, 수집된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보안 및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취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정보제공 및 광고성 정보수신 동의)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전자(세금)계산서, 간편조회, 홈택스연동 등) 및 각종 행사소개와 안내를 홈페이지, 공지사항, 팝업, 전자우편, 팩스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수집및이용에대한안내’에 동의할 경우 회원은 회사 및 관계 계열사가 회원에게 전자우편, 팩스 방식으로 공지사항, 안내사항, 홍보물 안내 등의 내용을 송부하는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검열, 검색에 따른 어떠한 의무와 게시물의 내용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광고성 글이나 음란물 등 사이트의 이용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6.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여 제3자로 하여금 회사의 공식입장이라고 오인하게 하는 내용인 경우
    7.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로서 회사가 정하는 이용 목적과 방법에 반하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위배될 우려가 있는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제 3자의 게시물로 인하여 자신의 권리가 침해됨을 주장하면서 그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를 대상으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고, 이에 대한 법적 조치의 확정적 결과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 각 호로 인하여 발생한 각종 손해 및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에 따르는 책임은 해당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4.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의 회사에 대한 소송, 형사고소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하여 분쟁을 처리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5. 제3자의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적합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또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선택권을 가지고 있어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됨으로써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관심기반 맞춤형 광고 제공을 위해 “쿠키”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때 사용되는 쿠키에는 개인을 식별하는 어떠한 정보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NAVER, Daum, Google, 크리*, GD*와 같은 외부 광고 제휴업체가 ‘관심기반 맞춤형 광고’를 게재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관심기반 맞춤형 광고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안정성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일부 서비스의 이용목적으로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에게 개별적으로 제공한 개인 정보를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가 누출하거나 이용한 경우

제 16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서비스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은 각 서비스 채널별로 정보제공자가 정하여 회사를 통해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고지한 이용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7.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회원 중 회사관리자의 자격을 부여 받은 회원은 인증키, 인증서비밀번호 등의 보안, 유출방지의무가 있으며 이를 통한 본 사이트를 이용하는 회사내 소속 회원에 대한 관리 책임을 부담하며 이에 따른 그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네트워크 해킹, 시스템 해킹, PC 해킹 등 모든 해킹 행위를 통해 제3자의 ID 및 인증 정보를 취득하는 행위
    11.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5. 제4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8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7.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7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곧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담당자 아이디를 만들어 준 관리자는 해당 아이디(이하 담당자 아이디라 한다)의 이용 상태를 점검하고 관리하며, 이와 관련된 모든 책임을 집니다.
  5. 회원이 본인의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한 비밀번호 초기화 또는 비밀번호 변경메일 받기를 통해 비밀번호 정보를 수정 할 수 있으며, 이 작업이 불가한 고객의 경우 신청서와 본인 확인을 위한 증빙서류를 팩스전송하여 사업자 본인 확인 후 처리 합니다.

제 18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의 위탁)

  1.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1 조 (이용요금)

  1. 회사는 바로빌서비스를 이용회원에 따라 선불 또는 후불로 제공합니다.
  2. 유료서비스 또는 유료요금상품에 대한 요금납부는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 입금방식 등을 이용 하여 선불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선(先)사용 후(後)정산 및 요금납부 방식으로 회사와 별도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인 경우, 요금납부방법과 시점은 계약서의 내용에 준합니다.
  3. 고객이 회사에 환불요청이 있을 경우 제 23 조의 내용과 같이 환불 조치를 합니다.
  4. 전자세금계산서 및 부가서비스 이용요금은 회사에서 정한 요금정책에 따라 적용됩니다.
  5. 전자세금계산서 및 부가서비스 이용요금 소멸처리는 제 23조 ⑥항의 내용과 같이 적용됩니다.
  6. 후불고객의 이용요금이 2개월 이상 미납으로 확인 될 시 회사는 해당 고객의 과금방식을 선불로 전환처리 하며, 고객의 요청에 의해, 해당 미납금에 대한 입금이 확인되어야 다시 후불과금 방식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7. 선불고객이 충전한 금액는 다른 사업자에게 이관이 가능하며, 충전 잔액 이관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온라인 신청을 하여야 이관이 가능합니다. 이관된 잔액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22 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승낙의 제한)

  1.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동의함을 선택)와 함께 회사에 대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2.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신청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해당 유료서비스 상품에 대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1. 해당 유료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이용방법, 청약철회 및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유료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
    2. 선택한 유료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의 입력
  3. 회사와 회원 간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 (유료서비스의 "구매/결제완료 등"의 내용이 회원에게 표시된 시점)에 성립되며,후불회원의 경우 별도의 계약서 작성하여 서명/날인을 한 시점으로 한다.
  4.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위해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회원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해당 사항이 변경될 경우 지체 없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사항을 고지, 반영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이용요금 납부)

후불고객의 이용요금이 2개월 이상 미납으로 확인 될 시 회사는 해당 회원의 과금 방식을 선불로 전환 하며, 해당 미납금에 대한 입금이 확인되어야 다시 후불 과금 방식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요금납입책임자)

요금 정책 및 납입에 관한 사항은 개별 서비스의 정책에 준합니다.

제 25 조 (이용요금 반환)

  1. 회사는 이용요금 등의 과오납이 있을 경우 회원의 이의신청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1. 과오납이란 회원이 실수로 바로빌 충전을 잘못한 경우에 한합니다.
    2. 과오납반환신청은 과오납된 결제금액 사용이 없어야 합니다.
    3. 과오납반환은 신용카드의 경우 취소처리하며, 실시간 계좌이체나 가상계좌의 경우 계좌송금합니다.
    4. 과오납반환의 경우 별도의 잔액 차감이나 송금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5. 신용카드의 경우를 제외하고 원본세금계산서가 존재한 경우 수정세금계산서가 발급됩니다.
    6. 과오납 이용요금 등에 대하여는 “과오납반환신청서”를 작성하여 팩스접수 후 해당금액을 반환 처리합니다.
    7. 통합잔액 등을 반환 받아야 할 회원이 이용요금 등의 체납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금액에 대하여 공제하고 환불 조치합니다.
  2.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하여는 익월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3. 회원의 환불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환불 조치를 합니다.
    1. 환불 기준 (잔여금액 기준 / 단위 1원)
      결제수단 잔액 미사용 잔액 사용
      신용카드 환불기준금액
      100% 환불
      환불 기준 금액의 10% 수수료 차감 후 환불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
      • 환불기준금액 : 잔여잔액 기준(보너스 잔액 제외)
      • 최종 결제일과 최종 사용일 기준 5년이 경과한 잔여잔액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 잔여잔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잔액 미사용 기준은 환불요청금액과 직전결제(충전)금액이 동일하거나 많은 경우 적용됩니다.
    2. 환불기준은 충전한 금액 사용 유무이며, 23조 3항 1호의 조건에 따릅니다.
    3. 환불은 계좌송금만 가능합니다.
    4. 충전잔액 사용내역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신용카드는 결제일 기준 60일 이내, 실시간 계좌이체는 결제일 당일의 경우에만 승인취소 가능하며, 이 외의 경우에는 환불처리 됩니다.
    5. 환불접수는 바로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접수 후, 환불대금을 입금 받고자 하는 계좌가 등록되어야 정상접수 되며,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법인의 경우 회사명의,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 명의만 가능합니다.
    6. 환불처리 관련 수정세금계산서 발급은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건에 한하여 발급되며, 이 경우라도 원거래의 세금계산서가 존재하는 경우에만 수정세금계산서 발급됩니다.
    7. 폐업의 경우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수정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합니다.
    8. 환불접수 처리 후 환불금액 입금은 환불접수 완료된 날을 기준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에 입금됩니다. (내부 사정으로 인해 별도 공지 후 일정이 연기될 수 있음)
    9. 충전잔액에서 수수료 차감 시, 소수점 이하 금액은 절사처리 됩니다.
    10. 충전잔액 환불은 실제 결제를 통한 바로빌 충전 금액에 대해서만 환불이 가능하며, 이벤트 혹은 기타 프로모션으로 제공된 이벤트 충전금액는 환불 및 잔액 이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바로빌의 월정액서비스 환불정책은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경우 차감된 잔액이 과금된 해당 월 환불은 불가능하며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않을 경우 과금된 해당월부터 환불이 가능합니다.
    1. 바로빌은 선불요금제로 월정액서비스 신청 시 충전잔액이 선 차감되며 신청한 서비스가 고객에게 정상적으로 제공되면 중도에 환불요청을 한 경우라도 과금된 해당월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서비스 사용기간을 2개월 이상으로 신청 한 경우 해당 서비스가 회원에게 정상적으로 제공되면 과금된 해당월을 제외한 잔여 미사용분의 서비스 요금은 잔액으로 회원에게 재충전됩니다.
    2. 회원 또는 바로빌의 책임으로 회원이 신청한 바로빌 월정액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않을 경우라면 과금된 해당월 잔액은 회원에게 재충전됩니다. 또한 회원이 서비스 사용기간을 2개월 이상으로 신청 한 경우 해당 서비스가 회원에게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않으면 과금된 해당월을 포함하여 잔여 미사용분의 서비스 요금은 잔액으로 회원에게 재충전됩니다.
    3. 바로빌 월정액서비스 환불은 위의 제23조 4항 1호. 2호 조건에 따라 차감된 금액은 고객에게 잔액으로 재충전되며 이후 이용요금 반환요청이 있을 경우 제 23조 3항의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환불조치 됩니다.
  5. 바로빌에서 선충전(결제)한 금액은 다른 회원사에게 이관이 가능하며, 결제잔액 이관은 회사가 정한 신청서를 팩스 전송 등을 통해 제출하여야 이관이 가능합니다. 이관 신청 금액은 이관 전 형태와 동일한 금액으로 이관됩니다.
  6. 바로빌 충전금액은 소멸기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최종 결제일과 최종 사용일 기준 5년이 경과한 충전금액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26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 받은 경우, 서비스 재개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취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4. 전면적인 서비스의 중단이 아닌 부분적인 서비스장애의 경우
    5.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경우
    6.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7. 바이러스 침투, 불법 소프트웨어 설치 등 회원의 관리소홀 , 사내네트워크 오류 및 부주의로 인한 서비스 이용장애의 경우
    8. 회사가 회원에게 지연발급에 대하여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안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지연발급하여 가산세가 부과되는 경우
    9. 회원이 제공하는 자료의 부정확성 또는 오류 등으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10. 기타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가 아닌 경우
  3. 손해배상은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16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에 대해 손해 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대해서는 본 조 제3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27 조 (회사의 면책조항)

  1.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소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8 조 (양도금지)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2. 바로빌 이벤트 혹은 기타 프로모션을 통한 무료사용권한 또는 잔액 등은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가 불가합니다.

제 29 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본 계약의 해석과 관련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 및 본 계약에 제시되지 않은 사항이 있을 경우 관련법규가 있으면 그 관련법규를 따르고 관련법규가 없으면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2. 본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이 제1항에 따라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이와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 본점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이 약관은 2020년 08월 21일부터 적용되며,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시스템사업자인증마크
제41000022호